계곡 캠핑장에 관한 내용을 작성하게 된 것은 남기고 싶던 글들을 여러 블로그 채널에 남겨보기도 했는데 어느 순간 그 서비스가 종료 되기도 하고, 뭔가 내 입맛에 맞지 않기도 하고 지속적으로 나의 기록을 남길 공간을 마련해보자 하여 시작된 것이 이 사이트고 이 사이트에서 처음 무엇인가 글을 쓰게 되었다. 우선은 기존에 여러 채널에 남겨 놓은 기록을 이 곳으로 옮기거나 연결하여 참조하도록 하고, 새롭게 일어난 일들은 이 곳에 하나씩 올려 보려고 한다. 새롭게 다녀오게 되면 계속 업데이트하게 될 것 같다.
캠핑을 한 것은 꽤 오래되긴 했는데, 본격적으로 즐기기 시작한 것은 5년이 안된 것 같다. 중고등학교 때 다녀왔던 캠핑, 대학생이 되어 다녀왔던 캠핑, 미국에 있을 때 다녀왔던 캠핑 산 위에서 하루 밤을 잤던 캠핑 그 모든 것이 내겐 꽤 오래 기억에 남는 캠핑이었다. 그때 충분히 사진을 남기지도 기록을 남기지도 못하여 내 기억 속에만 존재하지만 그 기억을 떠 올릴 때마다 그때의 느낌들이 새록새록 떠오르며 입가에 미소를 짓게 한다.
이 글 쓴 첫 날짜 2023.09.29
목차
- 단양 황정산 자연휴양림 자동차 야영장
- 구례 피아골 오토 캠핑장
- 치악산 구룡 자동차 야영장
- 월악산 용하 야영장
- 월악산 송계 자동차 야영장
시원한 계곡물 옆 황정산 자연휴양림 자동차 야영장
주소: 충북 단양군 대강면 황정산로 239-11
소규모로 운영하는 황정산 자연휴양림 자동차 야영장은 바로 앞에 깊지 않은 계곡이 있어 발담그며 시간을 보내기 꽤 괜찮은 곳이었다. 단양 깊은 산속에 위치한 황정산 자연휴양림 자동차 야양장 가는 길은 들어오면서 보는자연풍광이 드라이빙을 즐기기 좋은 곳이다. 황정산자연휴양림 야영자에 도착 후 확인된 사이트는 총 8개 뿐이라 매우 작은 야영장이지만 단촐하게 조용히 시간을 보내고 오기에는 더 없이 좋은 캠핑장이다. 예약은 숲나들e에서 통해 가능하다. 야영장의 자세한 내용은 더 자세한 정보보기를 통해 블로그 글 확인 가능하다.
구례 피아골 오토 캠핑장
주소 : 전남 구례군 토지면 원기양지길 26 피아골오토캠핑장
폭우 소식이 있던 날 갔던 구례 피아골 오토캠핑장이라 계곡을 즐기지는 못하였지만, 꽤 기분 좋은 장소였다. 지리산의 깊은 산속 작은 마을에 위치한 캠핑장은 마을 앞에 흐르는 커다란 계곡을 끼고 작고 아담한 캠핑장이 형성되어 있었다. 폭우가 오던 날도 물 빠짐이 나쁘지 않았고, 데크로 된 사이트 옆에 차를 주차할 수 있어 이용하기 편하였다. 무엇보다 캠핑지기의 친절함으로 더 인상이 좋았던 캠핑장이다. 계곡, 산, 나무로 둘러 쌓인 이 곳은 아침공기가 아~ 역시 공기 맛이 다르구나를 느끼게 하는 곳이었다. 예약은 네이버예약시스템을 통해 가능하다. 야영장의 자세한 내용은 더 자세한 정보보기를 통해 블로그 글 확인 가능하다.
치악산 구룡 자동차 야영장
주소 : 강원 원주시 구룡마을길 14
치악산 구룡 자동차 야영장은 여러 번 찾은 곳 중 하나이다. 국립공원에서 운영하는 야영장이라 시설 좋고, 화로 사용 가능하고, 저렴한 사용료 그리고 치악산 구룡폭포 쪽으로 산책다녀오기도 좋은 곳이다. 자연휴양림의 경우 화로 사용이 불가한 곳이 대부분인 것에 비해 국립공원은 흙으로 된 사이트로 대체로 운영하다보니 화로 사용이 가능한 곳이 꽤 많다. 숲을 온전히 느끼고 싶을 때는 자연휴양림을 오래된 나무와 불멍을 즐기기에는 국립공원을 선택하게 된다. 국립공원 예약시스템을 통해 예약 할 수 있다. 야영장의 자세한 내용은 더 자세한 정보보기를 통해 블로그 글 확인 가능하다.
월악산 용하 야영장
주소 : 충북 제천시 덕산면 월악산로 913
계곡이 넓고 좋았던 곳 중 하나가 용하야영장이었다. 자동차 야영장은 아니어서 주차장에 차를 두고, 짐을 옮겨야 하지만 꽤 넓은 곳에 숲 그늘 아래 캠핑사이트가 있어 좋은 곳이다. 캠핑장 사이트내 작은 인공 내를 만들어 두어 아이들이 놀기에도 좋은 곳이었다. 비가 너무 많이 와서 수량이 많은 경우 계곡으로 내려가는 것이 막지만 그렇지 않은 경우 넓게 물놀이 하기에 좋은 곳이다. 예약은 국립공원 예약시스템을 통해 가능하다. 야영장의 자세한 내용은 더 자세한 정보보기를 통해 블로그 글 확인 가능하다.
월악산 송계 자동차 야영장
주소 : 충북 제천시 미륵송계로 1625
월악산을 텐트 안에서 바로 바라볼 수 있고, 뒷편으로 넓고 깊은 계곡이 흐르는 곳이 송계 자동차 야영장이었다. 월악산을 바라 볼 수 있는 것만으로도 절로 힐링 되는 곳이 아닐까 생각든다. 계곡은 수심이 있어 어른의 허리 높이까지 오는 곳이 많은 편이다. 튜브타고 놀기에 좋은 곳 같다. 예약은 국립공원 예약시스템을 통해 가능하다. 야영장의 자세한 내용은 더 자세한 정보보기를 통해 블로그 글 확인 가능하다.
답글 남기기
댓글을 달기 위해서는 로그인해야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