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업 시작하겠다고 IThinkJ.com 도메인 구입과 상호 정의 후 2024년 3월 8일에 사업자등록 신청을 한 후 고민하다 한달이 훌쩍 지나버렸다. 1인 기업이고 당분간 주 수입원이 프리랜서로 하는 컨설팅일이지 않을까 하지만 일단 사업을 시작하기로 했으니, 이 사업의 목적과 내가 뭘 잘 할 수 있으며 앞으로 이를 지속시키기 위한 힘을 얻기 위해서 어떻게 해야 할지 [내 작은 회사 시작하기 : 정은영 지음]책을 참조하면서 다음과 같이 정의하였다.
사업 시작 시 점검해야 하는 항목
IThinkJ.com – 기업의 존재 이유와 목적을 위해 나는 창업을 통해 어떠한 삶을 살고 싶으며 내가 가야할 궁극의 목적지는 어디인가?
경제적 풍요로움을 가지고자 한다. 경제적인 풍요로움을 통하여 하고자 하는 모든 일에 있어 경제적인 요인으로 걸림이 없었으며 하고, 풍요롭고 안정적 삶을 누릴 수 있기를 원한다. 또한, 그 일이 더 많은 사람들과 함께 행복을 누리고 나눌 수 있는 재미있고 즐거우며 가치 있는 일이였으면 한다.
IThinkJ.com – 차별화된 경쟁력을 위해 내가 가장 잘할 수 있는 것은 무엇이고 무엇을 하고 싶은가?
찾고 정리하고 체계화 하는 것, 오랫동안 IT업계에서 일하면서 보고, 듣고, 배운 모든 경험담을 통하여 더나은 방향을 제시 하고 기획하는 것, 그림 그리고 글을 쓰고 읽는 것, 새로운 곳을 보고 느끼고 경험하는 것 등이 내가 잘할 수 있으며 또한 즐기는 일들이다. 무엇보다도 이 모든 것에 있어서 오뚜기같은 근성, 성실함, 긍정 등이 내 특기이기도 하다.
IThinkJ.com – 동력, 동기부여를 위해 왜 나만의 비즈니스를 하고 싶은가?
누군가에 의해 좌지우지 되는 경제력에서 독립하고자 한다. 풍요롭고, 아름답고, 우아하며, 자유로운 삶을 누리고자 한다.
사업 시작은 했는데 목적, 경쟁력, 동기를 적어보니 어렵다. 적어보니 뭔가 추상적이고 모호하다는 생각도 든다. 천리길도 한걸음부터라고 하니, 추상적인 것을 구체화하고 작은 것이라도 하나씩 만들어가다보면 내가 생각했던 이상적인 사업 시작을 할 수 있지 않을까 한다. 그래서 이렇게 이 사이트에 앞으로 내가 걸어가는 길을 하나씩 일기처럼 올려보려고 한다. 부디 풍요롭고, 아름답고, 우아하며 자유로운 삶을 누리며 또한 나와 같이 사업 시작에 대한 정보를 필요로 하는 누군가에게 전달까지 한다면 꽤 잘 산것 아닐까 하는 내 멋대로 생각하면서 말이다.